'취업 준비 전념하세요'…서울시, 청년수당 4천명 추가지원

2024-06-11 오전 9:43:04 조회수 330


김기훈 기자 = 서울시는 취업준비생이 생활비 걱정 없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'청년수당' 참여자 4천여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.


시는 앞서 3월 올해 청년수당 지원 인원으로 2만명을 선정한 바 있으며, 최대한 많은 청년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추가 모집에 나선다고 설명했다.


청년수당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고, 최종학력 졸업 후 미취업 상태이거나 단기 근로 중인 만 19∼34세 청년(중위소득 150% 이하)이면 신청할 수 있다.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보다 많은 경우 소득이 낮은 순으로 선정된다.


선정 땐 7월부터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청년수당을 받을 수 있다.


현직자 특강, 직무 멘토링, 기업 탐방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.


추가 모집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후 4시까지 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 '청년 몽땅 정보통' 홈페이지(youth.seoul.go.kr)에서 신청하면 된다.


시는 청년수당을 청년에게 보다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그간의 성과를 진단하고 개선안을 도출하는 청년수당 개선 태스크포스(TF)를 구성해 논의 중이다.


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"청년수당을 통해 청년들이 생활비, 교육비 등 걱정 없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만 집중해 꿈을 향해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"고 말했다.


kihun@yna.co.kr

목록보기
이전 최상단 바로가기

공유하기

http://m.findjob.co.kr/JobGuide/JobNewsDetail/?IDX=3568&KeyWord=&Gcode=12&Sort=0&Page=1&Position= 취소
// 영역 클립보드 복사 // 20190716 추가

일자리 문자 전송

  • 무료로 1일 10건까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.
전송 레이어 닫기